본 자료의 저작권은 진아교역 및 해당 장비의 제조업체에 있습니다.


Nd:YAG laser를 이용한
정밀 스크라이빙 어플리케이션


자료 제공 및 저작권자

 

커넥팅 로드(connecting rods) 제조 과정의 한 스텝으로 크랭크 보어(crank bore)를 분리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방법으로는 두 가지가 있는, 첫번째, 기계적인 방법으로 절단하는 방법과, 두번째는 압력을 이용하여 분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압력으로 분리하는 방법은 또 다른 말로 크랙킹(cracking)이라고 하며, 가공 단계가 거의 반으로 줄기 때문에 매우 경제적인 방법입니다.

크랙킹이 실제로 수행되기 전에, 먼저 크랭크 보어(crank bore) 안에 분리선(parting line)을 머시닝해야 하는 단계가 있습니다. 이 분리선은 압력이 가해졌을 때 금이 가는 지점이 되므로, 분리되는 위치를 컨트롤게 됩니다. 이 분리선을 가공하는 데에는 기계적인 브로칭(mechanical broaching)과 레이저 스크라이빙(laser scribing) 두 방법이 쓰입니다.

커넥팅 로드의 레이저 스크라이빙은 새로운 방법으로써, 초기설정 및 가공 시간을 단축시켜 줍니다. 재질과 두께에 따라서 기계 툴을 교체해줘야 하는 필요가 없으며, 또한 기계 툴과 같이 마모되거나 파손되는 경우가 없습니다. 다른 가공 방법을 사용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완성된 크랭크 보어(crank bore)에 충격이 가지도 않습니다.

LASAG은 레이저 스크라이빙을 맹우 쉽고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크라이빙 헤드를 개발하고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빠른 가공 시간을 제공하며, 가공 헤드를 뒤집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앴습니다. 스크라이빙 헤드는 LASAG의 범용 마운팅 플레이트에 장착이 가능하여, 다른 LASAG의 가공 헤드로 쉽게 교체하여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샘플들

SMART 차량과
커넥팅 로드 (Connecting Rod)
메카니컬 절단
이중 스크라이빙 헤드
(Double Scribing Head)
레이저 스크라이브의
단면
압력을 가하여 분리시킴
(크래킹,Cracking)